하나투어 비자센터

닫기x
하나투어비즈니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하나투어비즈니스가 제공하는 인터넷 비자 수속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하나투어비즈니스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하나투어비즈니스가 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주)하나투어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이용자란 (주)하나투어비즈니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주)하나투어비즈니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완료한 자로서, (주)하나투어비즈니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주)하나투어비즈니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주)하나투어비즈니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주)하나투어비즈니스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볼 수 있는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단,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주)하나투어비즈니스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하나투어비즈니스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주)하나투어비즈니스의 서비스 초기화면에 적용일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게시하는 방법으로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약관 시행일로부터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는 약관의 개정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개정약관은 기존 약관에 동의하여 가입한 고객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6조 (회원가입신청)

  • 회원가입은 이용자의 회원가입신청 및 서비스이용약관에 대한 동의표시를 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 회원가입은 이용자번호(ID) 단위로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가입신청은 신청자의 신원확인 및 배송정보 수집 등을 위하여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하나투어비즈니스가 요청하는 아래의 필수 정보들을 기재하여 신청합니다. 그 외의 정보는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이용자번호(ID)
· 비밀번호(Password)
· 이름(실명/영문명)

· 주민등록번호
· 전화번호
· 주소

  • 위의 내용 이외에도 (주)하나투어비즈니스에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내용을 추가로 덧붙일 수 있으며, 이 사실을 공고합니다.
  • (주)하나투어비즈니스는 이용자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에 고의 · 과실 여부를 불문하고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신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으실 수 없으며, 서비스제공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신청 승낙 및 거절)

  • 회원가입은 이용자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하나투어비즈니스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이용자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하나투어비즈니스의 승낙시점은 회원가입완료의 메시지창이 표시되거나, 시스템상으로 로그인이 가능해진 시점으로 봅니다.
  • (주)하나투어비즈니스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동일한 사용자가 중복해서 신청하였을 때
    • 이용 신청 시 필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였을 때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 기타 (주)하나투어비즈니스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 전자우편주소가 정확 치 않은 경우 (확인 불 가능한 경우)

제8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회원은 (주)하나투어비즈니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의 탈퇴요청이 있을 시에 (주)하나투어비즈니스는 즉시 해당 회원을 탈퇴 처리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온라인투어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주)하나투어비즈니스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 (주)하나투어비즈니스는 회원에 대한 통지의 방법으로 서비스 초기화면에 대한 공지, 회원이 가입 당시 기재한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주)하나투어비즈니스는 불특정다수 통지의 경우에는 서비스 초기화면에 1주간 그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이용 및 중지

제10조 (서비스 종류 및 변경)

  • (주)하나투어비즈니스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 온라인을 통한 각국 비자 컨설팅 서비스와 온라인 예약 대행 업무
  • (주)하나투어비즈니스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과 종류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제9조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

  • 서비스 이용은 (주)하나투어비즈니스가 제7조에 따라서 회원가입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 됩니다. 다만, 제13조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개시시점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주)하나투어비즈니스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주)하나투어비즈니스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의 이용폭주로 인하여 발생한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 요금)

(주)하나투어비즈니스가 제공하는 서비스 요금체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입 : 무료
  • 비자관련 정보열람 : 무료
  • 비자 수속 예약 및 판매 : 유료
  • 본사는 서비스요금을 변경할 수 있으며, 요금에 관한 세부사항은 따로 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주)하나투어비즈니스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제4장 책임과 의무

제14조 ((주)하나투어비즈니스의 의무와 책임)

  • (주)하나투어비즈니스는 이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현행 법령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주)하나투어비즈니스는 이용자의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안정적인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15조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와 책임)

  •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주)하나투어비즈니스는 이용자번호(ID)에 의해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하며 (주)하나투어비즈니스가 인정하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는 이용자번호(ID)를 공유, 양도, 임대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는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주)하나투어비즈니스에 통보하고 지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이용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16조 (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해위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기타의 방법으로 이를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는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을 통해 수정을 해야 합니다. 수정을 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다른 회원의 이용자번호(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기타 (주)하나투어비즈니스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5장 개인정보보호 및 저작권

제20조 (개인정보보호)

  • (주)하나투어비즈니스는 서비스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이용자는 온라인을 통해서 수시로 본인의 신상정보를 열람, 정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주)하나투어비즈니스는 이용고객의 개인 신상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는 절대 제3자에게 제공, 분실 또는 유출하여서는 안되며 이를 지키지 않아서 발생하는 고객의 모든 피해에 대한 책임은 ㈜하나투어비즈니스에 있습니다.
  • 단,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
    •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배송 업무상 배송 업체에 고객의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 은행업무상 관련사항에 한하여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 특정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등의 목적인 경우
  •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등 부당한 사례를 발견했을 때에는 전화 02-2076-201, 전자우편 sky@hanatour.com
  • 한국소비자보호원, 경실련 등을 통해 신고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주)하나투어비즈니스는 적절한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주)하나투어비즈니스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재산권은 (주)하나투어비즈니스에 있습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취득한 정보를 (주)하나투어비즈니스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출판 등의 방법으로 배포하거나 전송하여 영리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7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22조 (손해배상)

  • (주)하나투어비즈니스는 무료 서비스와 비자 정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 (주)하나투어비즈니스는 유료 서비스에 대해서는 문제발생시 전액 환불을 원칙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그 환불처리 과정 중에서 회원의 부주의에 의한 부분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23조 (연결서비스와 피연결서비스 간의 관계)

  •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링크(예: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및 그림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서비스(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서비스(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 연결 서비스는 피연결 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발생된 이용자와의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면책조항)

  • (주)하나투어비즈니스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주)하나투어비즈니스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주)하나투어비즈니스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주)하나투어비즈니스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주)하나투어비즈니스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장 기타

제25조 (양도금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된 이용권한 및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6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주)하나투어비즈니스와 이용자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관할법원은 (주)하나투어비즈니스의 소재지 관할법원인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

제27조 (준거법)

  • (주)하나투어비즈니스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 이 약관은 2014년 08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위의 구매 주의사항을 모두 이해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주)하나투어비즈니스(이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주요 법률인『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하고 준수하여 고객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수집방법

  1. 가. 개인정보 수집항목
    1. 회사는 개인의 식별, 여행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하는 항목과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2. - 성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이메일: 상품상담 및 예약내역 확인, 마일리지 실적, 약관의 주요 변경사항, 기타 마케팅 정보 등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
    3. - 영문성명, 여권/비자 소지여부,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항공권/호텔의 예약과 출국가능여부파악 목적
    4. - 기타 선택정보(생년월일,결혼기념일): 마케팅 활동, 고객 안내 시 필요
    5. - 만 14세 미만의 회원 가입시: 법정대리인의 성명, 관계, 전화번호, 연락처 정보, 가족관계 증빙서류 사본
  2.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1. 하나투어비즈니스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WWW.HANATOURVISA.CO.KR)에 회원가입, 하나투어비즈니스 상품을 판매하는 대리점에서 고객가입신청서,마일리지클럽 가입신청서 작성, 여행상품예약, 홈페이지 또는 전국 대리점에서 경품 행사 응모, 상담게시판, 전화,팩스를 통한 본인 확인,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을 따른 요금정산
    1. 여행상품 예약, 여행자보험 가입, 항공권/호텔의 예약과 출국가능여부파악, 예약내역의 확인 및 상담, 컨텐츠 제공, 여행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우대, 마일리지 적립, 조회, 사용 및 이에 관한 안내, 회원카드발급,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 구매 및 요금결제 등
  2. 나. 회원관리
    1. 회원제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이용 및 이용횟수 제한, 연령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3. 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1. 신규서비스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당사 및 제휴사 상품안내,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전달,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회원 대상 각종 마케팅 활동

3.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 합니다.

  1.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위의 구매 주의사항을 모두 이해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